[자료] 산지 쌀값 약보합
포스트 투루스 시대와 팩
금리인상과 중앙은행의 독
[258호] 한우시장에 어떤
보헤미안 랩소디, 록그룹
일자리 만들 때 절대 해선
물공급 상류지역에 정당한
수입육 고급화 추세…한우
[63] 돼지고기이력제 이력
르느와르의 가을
GS&J 커뮤니티
 
Home > GS&J 커뮤니티 > 새로운 소식
   
새로운 소식
뉴스레터
보도
서포터즈
친구들
질문과 답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11.20
제목
[알림]「농업·농촌의 길 2018」이모저모

 

 

「농업·농촌의 길 2018」이모저모

  

 

 

 

아침 8시 이미 등록데스크에서는 농업농촌의길 2017 심포지엄 참석자 분들을 맞이할 준비가 완료되었고, 올해도 아침 9시부터 시작되는 인문학 강좌를 듣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오신 분들을 위해 맛있는 떡과 커피가 준비되었습니다.

 

 

아침 9시부터 임진모 음악평론가의 ‘방탄소년단과 K-POP, 세대소통과 자기혁신의 가치’를 주제로 한 아침강좌가 있었습니다. 임진모 평론가는 꿈, 열정, 신념의 결실인 방탄소년단의 성공은 당연하다 라고 말했습니다. ‘농업 농촌의 길’ 토론회의 식전행사로 진행되는 아침강좌는본 행사 못지않은 인기를 끌고 있고 이번에도 이른 아침부터 많은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도 GS&J 이정환 이사장은 개회인사로 농업농촌의 길 2018이 시작되었습니다.  개막 인사에 이어 ‘빌보드에 오른 K-PoP’ 이란 주제로 올해는 김시스터즈, 원더걸스, 싸이, 방탄소년단의 음악이 공연되었습니다. 

 

 10시부터 세 개의 기조연설로 진행된 전체회의에서는 최병일 이화여대 교수가 ‘국제통상질서 지각변동과 한국’, 정세현 전 통일부 차관이 ‘남북관계 변화와 남북협력 방향’, 정순관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이 ‘자치분권의 방향과 추진 과제’란 주제로 연설이 있었습니다. 기조 연설 후 이정환 이사장의 사회로 국제통상질서, 남북문제, 지방분권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누구나 질문할 수 있는 Q&A가 진행되었습니다.

 

 

 

 

 전체회의가 끝난 후 점심식사를 하며 제희 트리오의 아코디언과 피아노, 콘트라베이스의 매혹적인 연주를 들을수 있는 점심음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점심식사 후 제 2부 분과회의 부터는 4개의 분과로 나누어 1분과에서는 지방분권시대, 2분과에서는 직불제, 3분과에서는 남북협력, 4분과에서는 세계 통상질서를 주제로 각 회의실에서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분과회의 1: 지방분권시대의 도래와 농업 농정: 전망과 대응

 

분과회의 2: 직불제 정책의 재해석과 개편뱡향 

 

 분과회의 3: 신 남북협력시대의 도래: 농업협력의 길 

 

 

 분과회의 4: 격변하는 세계 통상질서: 농업에의 영향과 대응

 

 

 제 3부 분과회의에서도  4개의 분과로 나누어 5분과에서는 햇빛농사, 6분과에서는 푸드플랜, 7분과에서는 스마트농업, 8분과에서는 인재양성을 주제로 각 회의실에서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분과회의5: 미래키워드 '햇빛농사' : 식량과 에너지의 균형점 찾기  

 

 

 분과회의 6: 푸드플랜, 어떻게 추진해야 하나?

   

 

분과회의7: 지속가능한 미래 농업: 스마트 농업의 오늘과 내일

 

 

 분과회의8: 꾸다 심다 나누다

 

이날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농업농촌의 길 2019’을 더욱 충실하게 준비하여 내년에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다음글
[알림]「농업·농촌의 길 2018」심포지엄 발표자료 홈페이지 게시
이전글
[알림]「농업·농촌의 길 2018」통상전쟁, 남북문제, 자치분권을 주제로 이른 아침부터 회의장을 가득 메워